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맛집, 음식점

[안산 한양대맛집] 해물못먹는 나도 끌리게만드는 진정한 맛집 "신풍 남원추어탕"

by 루인♡ 2019. 4. 9.

안녕하세요!! 루인입니당ㅎㅎ

이번에 정말 맛있는 맛집을 하나 찾아서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이모댁을 다녀왔는데 점심을 이 음식점에서 먹고 갔어요.

그 음식은 바로 "추어탕" 인데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저는 해산물을 별로 좋아하지않아요... 그래서 제 리뷰글에도 해산물맛집 리뷰는 별로없구요..

그런데도 제가 한 뚝배기를 깨끗하게 비울정도면 정말 믿어도 되는 맛집입니다.

경기도 안산에있는 "신풍남원추어탕"이라는 곳인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도 정말가깝고, 감리교회로 유명한 꿈의교회 맞은편에 있어 찾기도 쉽습니다.

최근에 주인사장님이 바뀌셨다는데 평을 들어보니 더 맛있어졌다고하니 한번쯤 들려보세요.!! (반합니다..ㅎ)

리뷰 시작할게요!!




모든리뷰는 직접결제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위치는~? 안산시 상록구 용신로 156/ 지번주소는~? 안산시 상록구 사동 1576-3번지에 있습니다.


신풍추어탕은 이렇게!! 대로변에 크게 잘보입니다.


입구에 영양찰솥밥(돌솥밥같은류)과 어리굴젓, 그리고 추어탕까지 이렇게 많이주는데 8000원이라고 하네요.

제가 돌솥밥을 정말 좋아하는데 돌솥밥까지해서 8000원이면 너무 혜자인데.. 사장님 남는게 있으신가요..?ㅠ


차를 가지고 오시는분들은 주차장이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하실텐데, 주차는 건물뒷편에 주차장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건물 바로앞 주차장과 맞은편에 공원옆으로도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는 나무문으로 되어있네요. 뭔가 느낌있어보입니다. ㅎㅎ 그럼 들어가볼까요?


입구에 들어오니 홀은 이렇게 테이블이 되어있네요. 손님들께서 식사하시고계십니당.


잠깐 찍는사이에 벌써 테이블이 두팀이나 오셨을정도로 벌써부터 맛집의 징조가 보이는건가요?


식당 내부에는 이렇게 단체석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손님분들이 가시고 안에 내부를 자세하게 찍어왔습니다. (친절한 루인씌~^^)


여기가 창가자리인데 이쪽이 제일 인기가 많은것 같아요. 아무래도 밖이 보이는 자리니까 그렇겠죠?

저는 식당 안쪽에 앉았습니다.


신풍 남원추어탕의 메뉴판은 이렇게 준비가 되어있네요. 추어탕은 8000원에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있고, 통추어탕, 우렁, 전복등이 추가되면 조금씩 가격이 올라가는 가격대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돌솥밥이 나오는데 이 정도가격대면 정말 혜자인것 같네요.

얼큰한맛과 순한맛으로 매운걸 잘 못드시는분들을 위한 사장님의 배려심이 느껴지네요.ㅎㅎ

그리고 옆에 지평생 막걸리가 있는데 이 추어탕집은 지평생막걸리를 사용하더군요. 제가 제일좋아하는 막걸리중에 하나가 지평생막걸리인뎈ㅋㅋ 완전 이 음식점 애용할것 같아요.ㅎㅎ


저는 추어탕한방삼계탕을 주문했어요.!!

요즘 먹거리에 관심이 많이생겨서 음식점을 가면 원산지를 꼭 확인해야죠?

그래서 확인했더니 이 음식점은 미꾸라지, 쌀, 닭, 굴, 돼지고기등 주요 품목들이 다 국내산이네요. 일단 원산지합격!!


메뉴를 기다리는동안 식당 이곳저곳을 구경해보았는데, 추어탕의 효능이라고 있더라구요

제가 또 이런 상식같은건 무시하고 지나가는성격이아니라 읽어봤습니다.

추어탕은 예부터 몸에 좋은음식이라고 하지않나요? 그래서 보기 편하시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추어탕의 효능

정력강화- 추어탕은 우수한 단백질 및 칼슘과 비타민 A,B,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력을 돋구어 주는 강장, 강정식품이다.

피부미용- 미꾸라지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노화방지- 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점액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이 해줌으로써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 추어탕은 단ㄷ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어 칼로리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성인병예방- 추어탕은 불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

숙취해소- 숙취해소에도 좋다. (이건 다들 알고있는 사실이죠?^^)


(그리고 추가로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입니다.)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예전부터 여름철 더위와 일에 지친 농촌 사람들에게 요긴한 동물성 단백질 급원이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하다. 단백질 중 필수아미노산이 반 정도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이 풍부하다. 또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내리며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도 한다고 한다. 미꾸라지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다. 

특히 DHA EPA 등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에 효과가 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다. 또 뼈째 먹는 경우가 많아서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의 섭취원으로도 매우 중요하다.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 A의 함량이 많은데 항암 작용도 있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인다. 『본초강목』에서도 “양기()에 좋고, 백발을 흑발로 변하게 하며, 초롱의 등심()에 익힌 것((사))이 제일 맛있고, 양사()에 좋다”고 하였다. 우리나라에서도 정력제로 애용했다고 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이것을 읽어보니 그냥 무조건 몸에 좋은 음식인것 같습니다.^^


말이 너무길어졌네요. 그럼 다시 리뷰로!


이 음식점이 추어탕 전문점인데 왜 삼계탕이 있을까 맛없진 않을까? 했지만 저는 맛집 블로거이기에 시켜보았습니다.


밑반찬은 여기 추가 셀프코너(Self corner)가 있으니 이쪽에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밑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콩나물무침, 소면, 어리굴젓, 양파, 청양고추, 부추가 준비되어 있네요.


음식점을 둘러보다 조그마한 어항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물고기가 안보여서 뭐지? 하고 하던중엨ㅋㅋㅋㅋ


옆을 보니 미꾸라지가 있더군욬ㅋㅋㅋ 추어탕집이라 그런지 미꾸라지 어항이라닠ㅋㅋ 아 사장님 센스 너무좋으신거 아닌가요?ㅋㅋㅋ

그리고 이 미꾸라지는 색이 하얗죠? 뭐지? 돌연변이인가? 하고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희귀한 종이라고 하시더군요.

별로 없는 종이여서 미꾸라지들중에는 복을 가져다주는 복덩이로 불린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주방 내부를 살짝 봤는데 사장님께서 추어탕을 끓이고 계셨어요.

저기 오른쪽에 있는것은 돌솥밥 만드는것 같이 생겼죠?


저렇게 압력으로 밥을 하나봐요. 정말 맛있을것 같다는!!!




밑반찬이 세팅되어서 나왔는데요. 소면, 어리굴젓, 부추, 깍두기, 콩나물, 배추김치가 추어탕 기본셋팅으로 나오네요.

이 집이 "어리굴젓이 그렇게 인기가 많다고하네요." 인기가 많아서 직접 포장도해서 판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어리굴젓을 맛있게 먹는방법까지 적혀있겠습니까?ㅋㅋㅋ

찰솥밥에서 밥을 덜고 물을 채운후, 덜어낸 밥에 굴젓을 살짝 비벼먹어준후, 나머지는 추어탕에 퐁당~ 하시면 된다고 합니당ㅎ


그리고!!!!! 드디어 추어탕돌솥밥이 나왔습니다.!!


리얼하게 볼수 있도록 GIF도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

(나날이 발전중^^)

찍고있는데 부추투핰ㅋㅋ


동영상까지 찍어오는 맛집블로거입니다.ㅎㅎ 캬캬컄ㅋㅋㅋ


요거는 추어탕이구요.


요거는 영양 찰솥밥입니다.(저도그렇고 다른분들도 다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말: 여기 밥 진짜맛있네요!!)

쌀은 흑미를 사용하시네요. 흑미 비싼데..ㅠㅠ 정말 사장님 남는거 있으신가요?ㅠ


밥은 따로나오는 밥그릇에 떠 놓으시고 따뜻한 물을 주전자에 주시는데 그 물을 솥에 넣고 뚜껑을 닫고 추어탕을 먹고나면, 나중에 맛있는 숭늉이 되어있습니닿ㅎㅎ


이거는 한방 삼계탕인데요. 과연 맛있을까? 해서 의심을 품고 먹었는데, 예상 외로 정말 맛있는거예요?!!

그래서 사장님께 추어탕전문점인데 어떻게 삼계탕도 맛있을수 있냐고 여쭤보니까 서울에 삼계탕 맛집에서 배워오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추어탕 못드시는 분들은 삼계탕을 드셔도 맛 보장하겠습니다.!!(진짜 맛있음ㅋㅋㅋ)


이거보세요 사진이랑 다르죠 진짜맛있게 보글보글 끓으면서 뚝배기에나오는데 맛 없을수가 없다니까요?ㅋㅋㅋ


삼계탕을 시키시면 이렇게 삼계탕전용 특제소스와 쌈장, 소금(이건 못찍음ㅠ)이 나오구요.


양파, 청양고추가 추가로 나옵니다. 정말 푸짐하게 잘 챙겨주시네요.ㅠㅠ


여러분 제가 해산물 잘 못먹는거 아시죠.? 그런데도 제가 이렇게 뚝배기 밑이 보일정도로 다 먹었다면 정말 맛있다는 증거입니다. 진짜 존맛ㅋㅋㅋ 다른 추어탕집은 비린맛나고 그러는데 여기는 얼큰하고 매콤해서 정말 땀닦으면서 다 먹어욬ㅋㅋ (물론 순한맛도 있답니다.^^)


추어탕을 잘 못먹는 아이들은 치즈돈까스를 시켜줬는데요. 치즈도 별로없고 고기도 얇은 싸구려 돈까스를 사용할줄 알았는데, 치즈가 저렇게 흘러내릴정도로 많이들어있어서 저도 뺏어먹었다는건 비밀이예요...^^;; (한입 먹어봤는데 존맛!!)


이제 계산하려고 나왔는데 모든메뉴가 포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왼쪽위에 조그맣게 어리굴젓! \12000이라고 귀엽게 적혀있는데 어리굴젓도 포장이 가능하대요. 포장하시는분들 참고하세용ㅎ


정말 오랫만에 잘먹고 간 음식점이였던것 같아요. 조만간 부모님을 모시고 꼭 와야겠다고 생각한 안산 추어탕 맛집이였던것 같습니다.

주인이 바뀌셨다고하는데 추후 유명한 맛집이 될 것 같습니다.

추어탕 맛도 정말 좋았지만 사모님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더 마음에 들었던 안산맛집 "신풍 남원추어탕"입니다.


모든리뷰는 직접 결제하고 작성한 리뷰임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평가

제가 해산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솔직히 처음에는 지인이 추어탕집을 가자고 하는데 내키지 않았지만 방문을 하였습니다. 지인이 정말 맛있는 집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믿고가서 추어탕에 한번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안좋았던 그 비린맛의 추어탕을 생각하고 한 입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는겁니다. 그래서 한 숟가락 두 숟가락 먹다보니 이미 뚝배기는 비어버릴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고, 제가 얼큰한것을 좋아하다보니 얼큰한 맛을 시켰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얼큰하지않고 먹기 딱 좋은정도였습니다. 저는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어먹었으니까요.^^ 그리고 무청과 시래기도 정말 맛있었습니다.(싱싱한 느낌!!)

저처럼 추어탕을 잘 못드시는분들을 위해서 한방삼계탕(서울 삼계탕맛집에서 배워오신 레시피)치즈등심돈까스(얘도 존맛임)도 있으니 부담없이 방문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냉철하게 총 평가를 적는데, 단점이라면 밥이조금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사모님께 말씀드리니 지금 생긴지 얼마 안되어 여러 Feedback을 받고있고 밥양도 늘리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안좋은 점이 보이지 않았고 특히 사모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잘 대해주셔서 좋았네요.


안산 사시는분들 부모님이나 지인들을 모시고 방문해보시는것 "추천" 드립니당.^^



Q. 영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매일 AM 10:00 ~ 오후 9:00까지, 주말에도 영업합니당.^^




Q.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A. 031-408-8809 입니다

(031은 경기도의 지역번호입니다.)




Q. 주차여부는 어떻게되나요?


A. 음식점 뒷쪽에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주말에는 음식점 앞 차도에 대도 된다고 합니다.



다음엔 어디로 갈까.???


(글을 모두 읽으셨다면셨다면 구독과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용~ )

+ 최근에는 날씨도 쌀쌀하고 해서그런지 미니파전도 서비스로 주시네요

(가게들어가면 그때 즉시만들어주심!! 존맛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