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맛집, 음식점

[원주맛집]1인에 13500원에 돼지갈비를 무한정 먹을수있다고? "명륜진사갈비 원주문막점"

by 루인♡ 2019. 3. 25.

안녕하세요 루인입니다!!

오랫만에 돌아왔네요ㅋㅋㅋㅋ

이번에 원주 문막에 제대로된 고깃집이 하나 오픈했는데요 원래는 예전에 그램그램이 있던 자리였는데 

이번에 요즘 핫한 무한리필 갈비집인 "명륜진사갈비"로 새로 오픈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새로생겨서 그런지 정말 사람도많고 친구가(미식가친구) 성균관대점에서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다고해서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돼지갈비 맛집인지 한번 볼까요?^^

그럼 리뷰 시작해볼게요.



모든 리뷰는 직접 결제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원문로 1587 (건등리)에 있고,

문막 그램그램이 있던자리에 새로 만들어졌는데 도루코공장 맞은편 상가라인에 있습니다.

오픈한지 별로 안되어서 제가 직접 체크해두었습니다. (친절^^)


문막에서 원주로 가는방향쪽에 이렇게 커다란 간판이 있습니다.

"숯불갈비 무한리필 1인분가격 13500원!!"


저 간판이 오른쪽을 보라는데 딱보면 눈에 확띄는 위치에 "명륜진사갈비" 간판이 보이네요.

벌써부터 주차장이 꽉 차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역시 오픈빨이 중요하죠 ㅎㅎ)


들어가기 전부터에 음식점 사진을 찍는데 안에 손님이 왜이렇게많죠...? 웨이팅줄인가..ㅠ

(저녁 먹을수 있겠죠..?^^)


현재 오픈이벤트로 처음 주문하는 맥주 첫잔을 1500원에 주는 이벤트를 하고있네요.

시원한 맥주한잔 좋죠ㅎㅎ


어휴~ 웨이팅 줄좀보세요ㅋㅋㅋㅋ 정말 많죠? 저희는 두번째 장에 이름을 적고 기다리고있습니다.


저희는 곧 들어갈 준비중이라 앉아서 기다리고있는데 지금도 새로오시는분들이 정말 많으시네요.


앉아서 기다리는 루인씌~~^^


이미 식당내부는 만석인 상태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중간라인에는 칸막이가 되어있고,


좌측라인은 테이블이 쭉 이어져있네요.


우측 라인도 테이블이 쭉 이어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다리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 저 테이블마다 있는 환풍시설의 가운데가 U.F.O처럼 볼록 튀어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보니 불빛이 나오면서 테이블을 비춰주더군요. 정말 신기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기본 세팅은 2인기준 이렇게 나오네요. 상추와 파채, 쌈장, 마늘, 샐러드, 양파절임이 준비되어있고,

양파소스는 테이블 끝에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준비가 됩니다.


일단 저희는 테이블에 앉으니 자동으로 무한리필 2인에 체크를 해주셨습니다. 추가적인 메뉴는 아래사진을 보시죠.


추가적인 메뉴판은 여기!! 여러분을 위해 당연히 찍어왔습니다.ㅎㅎ


성인기준 13,500원에 8~10세는 8000원, 5~7세는 6000원이고 무한리필 이용시간은 2시간이라고 하네요.

아!! 그리고 명륜진사갈비의 장점!! 고기무한리필은 기본에 음료와 공기밥까지 무한제공 된다고 하니 폭식할 준비 되셨겠죠?ㅎㅎ 

TMI)그리고 된장찌개는 2000원 김치찌개도 2000원 계란찜 2000원에 후식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각각 4000원으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고, 돼지껍데기와 소갈비살도 준비가 되어있는데 각각 3000원, 7000원입니다.


돼지갈비원산지독일산이고, 소갈비살미국산이라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당.


음료수는 무료이고 술같은 주류가격대는 이렇게 형성되어있습니다. 물론 맥주이벤트는 아까 처음에 보여드렸구요 ㅎㅎ


가게 중앙에는 이렇게 셀프코너(Self corner)가 있구요 이곳에서 각종 야채 및 밑반찬과 밥, 음료등을 드실 수 있고, 마늘기름장이나 소금기름장 등도 만들어서 가실 수 있습니다.


음료는 셀프코너 우측에 준비가 되어있는데, 현재 사이다는 고장이라고 적혀있네요.

(빨리 고쳐주세용.!!!ㅎㅎ)


아!! 맞다 김치는 기본세팅으로 안나오더라구요. 김치드실분들은 직접 셀프바에서 가져오셔야 해요.!!


그리고 드디어 명륜진사갈비가 나왔습니다. 조그만 프라이팬같은곳에 나오네요. 처음에 3인분정도 주신것 같습니다.


뜨거운 숯불이 세팅되었구요 그 위에 불판을 놓고 고기를 올려볼까요?


고기를 올려보았습니다. 이제 기다려야는데 이 시간이 제일 기대되면서도 제일 기다리기 싫은 시간이죠?^^


고기야 빨리익으렴^^ 집게를 잡고있는 친궄ㅋㅋ 오늘의 고기 굽기 담당입니다^^

고기가 익을때 동안 된장찌개와 계란찜을 시켜보았습니다. 역시 고깃집은 된장찌개가 맛있어야 정말 맛있는집이라고 하는데, 이집은 어떤지 맛집 블로거로써 맛봐야겠죠?


그래서 시킨후 밥을 먹으려고 셀프코너에갔는데, 밥그릇이 제대로 설겆이가 되어있지 않고 밥풀도 그대로 묻어있고, 양념갈비의 그 양념이 밥그릇에 그대로 묻어있더라구요.. 현재 오픈한지 얼마안되어(저번주 3.21 (목)에 오픈) 바쁘다고는 하지만 음식점에서 청결은 기본중에 기본아닐까요? 요즘 사람들 이런것에 민감한데... 그래서 알바생분께 말씀드리려다가 다들 바쁘신지 안보여서 음료수 기계 위에 올려놓고 왔습니다. 에효.. 설겆이좀 깨끗하게 해주세요  

자신의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시구..ㅠ


가지고 오는동안 김치도 추가해서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저의 최애!! 청양고추도 ㅎㅎ


조금 기다리니 된장찌개가 나왔는데..............

음.......... 저는 솔직하게 리뷰하는 블로거니까 솔직하게 말할게요. "맛없었습니다.."

제가 웬만하면 잘 먹는데, 바쁘셔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된장찌개의 그 구수하고 깊은! 그리고 그 시원한맛을 원했는데 거의 맹탕에 된장향을 첨가한듯한 느낌.. 거의 맹물맛이였습니다.

제가 이상한건가 해서 친구한테 먹어보라했더니 친구도 똑같은 반응이더군요.

사장님께 말씀드려서 새로받고싶었지만 바쁘시고 하니까 일단은뭐... 먹긴했는데 다음에 또 왔을때도 이러면 친구가 말하겠다고 하더라구요. 그정도로 이건좀 아니지않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맛없었습니다..ㅠ


그리고 이어서 계란찜이 나왔는데 계란찜도 사진을 잘보시면 물이 위에좀 올라와있죠..?

계란찜을 만드실때 물을좀 많이잡으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음.. 오늘 된장찌개랑 계란찜은 좋은 점수는 못드릴것 같습니다 ㅠ

그나마 된장찌개보다는 계란찜이 조금더 나았습니다.(개인적인 의견)


된장찌개와 계란찜을 먹다보니 드디어 다 익었습니다.

색깔이 곱죠? 고기가 그렇게 두껍지도 않고 그렇게 얇지도 않게 딱 좋은것 같습니다.

너무 두꺼우면 금방 질리고, 또 얇으면 먹은것 같지가 않은 느낌이나는데 두께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양념갈비라 그런지 끝 부분이 잘 타더라구요. 여러분은 드실때 이부분은 떼어내고 드시길 바랍니당~ㅎㅎ


여기서 궁금증!!

친구와 Waiting 도중에 명륜진사갈비가 무슨뜻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친구에게 "야 명륜진사갈비에서 명륜진사가 무슨뜻일까? 진사는 뭔가 옛말에 진사댁 이거일것 같은데 명륜은 뭐지? 원주인가 강릉에 명륜동있잖아 거기서 나온말일까?" 라고 물어봤는데 글쎄 그렇지 않을까? 라고했고 정말 궁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았습니다.



(출처: 명륜진사갈비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명륜진사갈비"의 유래는 태조 1398년에 진사식당이라는 곳이 있었는데 그곳이 성균관(명륜당)의 부속건물 이였고 그곳은 유생들의 식당이였다고 합니다. 명륜진사갈비는 임금님도 갈비와 고기를 먹기위해 찾아왔던 명륜당의 진사식당을 모티브로 잡았다고 하네요.


(출처: 명륜진사갈비 홈페이지)

또 다른 비하인드 스토리로는 조선시대의 유생들이 진사시험을 보기위한 자격요건이 명륜당에 300일을 출석해야 하는데 그 확인을 위한 원표는 성균관 내 진사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찍어주었다고 합니다.


모든 리뷰는 직접결제하고 작성한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광고 아닙니다^^)


평가

총 평가로는 13,500원이라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숯불 돼지갈비를 무한정으로 먹을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고, 밥과 음료도 무한정 먹을수 있다는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많이 보였고 가족단위로 방문한 손님들이 많다는것을 보았는데 가족끼리 저녁식사를 하러 오기 좋은 음식점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픈한지 1주일도 되지않은 음식점에서 청결문제가 벌써부터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른들 뿐아니라 아이들도 먹는 음식점에서 밥그릇 설겆이가 안되어 밥그릇을 잡았는데 손에 찐득찐득한게 묻어 보니 밥풀과 갈비소스가 그대로 묻어있는데... 좀 그렇더라구요.. 그런점만 고쳐준다면 정말 원주 문막의 대표 고깃집으로 자리잡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점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요즘 음식점 청결에 대해 민감한 손님들이 좋은기분으로 방문을 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주말에 외식하실때 방문하시는것 괜찮은 음식점인것 같습니다.! (주차 완비)


영업시간

매일 AM 12:00 ~ PM 23:00 (주말 영업)


전화번호

033-745-9259

(033은 강원도의 지역번호입니다.)


주차여부

주차공간은 명륜진사갈비 앞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썸네일 제외 2번째 사진참고)



다음엔 어디로 갈까.???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