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일상

완전 초보들의 입문용 기타 추천! hex? 고퍼우드? cort? 이게뭐야?

by 루인♡ 2020. 10. 1.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기타를 너무 치고 싶어서 기타 학원을 최근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근데 기타 학원을 다니면서 저만의 기타를 갖고 싶었고, 기타 학원 선생님께 추천도 받고,

여러 기타들을 찾아보았고 제가 최근 구매한 기타를 저처럼 무슨 기타가 좋을까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 마 도움이 되고자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제가 구매한 기타는?!


고퍼우드(Gopher Wood)사의 G-100이라는 기타입니다.


제가 이 기타를 구매하게 된 과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일단 처음에 말씀 드린대로 기타 학원 선생님께서 현재 밴드를 하고 계시고, 

누구보다 기타에 대해서는 전문가이시기에 여쭤봤습니다!


(출처: 내 카톡)


이렇게 선생님께서 두 곳의 브랜드기타 제품의 링크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링크에 들어가서 제품을 확인해봤죠.


저는 처음이고 초보자 용 입문 기타를 구매 예정 이였기에 20만원 정도의 기타를 추천 받았고

Hex사의 F-100, F-200, D-100 이 19만원 후반~ 20만원 초반 대의 가격을 형성하였고,

고퍼우드G-100, G-110, G-130C 정도의 기타가 저의 예산과 맞았습니다.


이후로 여러 검색 및 유튜브 등으로 초보, 입문 용 기타에 대해 찾아보았고, 두 개 모두 좋은 제품인 것 도 확인하였죠.

 

그리고 고르고 골라 결국 고퍼우드사G-100, G-110, G-130C의 기타로 나뉘었고,

최종 후보는 G-100, G-110으로 나뉘었습니다.


여기서 G-100G-110의 차이는 흔히 들 기타의 울림통 이라 하나요? 

큰 나무 부분의 크기 차이로 보시면 되는데요!


G-100 은 바디가 D바디인 드레드넛 바디로 가장 보편적인 크기입니다. G-110에 비해 크기에 남성분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음역대는 중저음에 힘이 실리구요!


G-110은 바디가 OM바디인 오케스트라 모델 바디로 D바디보다 작은 사이즈로 체구가 작은 연주자 혹은 여성분들이 주로 선호한다고 합니다. 음역대는 고음역대 소리가 강조되구요!


그래서 저는 D바디인 G-100바디를 선택하였고,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구매 내역입니다. 광고 같은 거 아닌 제가 직접 산 것이죠!)


그리고 제품이 집에 도착하였는데 아주 영롱 영롱해요~ ㅎㅎ

아 그리고 저기에 유광, 무광체크는 저는 유광으로 주문했습니다.


무광은 말 그대로 나무의 결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지만, 

코팅이 안되어있어 뭐가 묻을 경우 잘 지워지지 않는 단점이 있죠..ㅠ 여러분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타 바디)


(기타 넥부분)


(기타 헤드부분)


(기타 바디 옆부분)



(사운드 필러 1)


(사운드 필러 2)

(이게 고퍼우드사에서 무료로 해주는 사운드 필러라는 것입니다. 이것의 효과는 다음과 같아용!


(출처: 기타나라)


이렇게 좋은 효과의 사운드필러를 추가 옵션이나 추가 대금 없이 무료로 해주는 고퍼우드.. 번창하면 좋겠어요!


(이건 제품이 도착한 뒤 필러에 대한 설명서에 적혀있는 내용을 촬영하였습니다.)


(이건 제품이 도착한 뒤 사운드 필러에 대한 설명서에 적혀있는 내용을 촬영하였습니다.)


(기타 바디 뒷면)


(기타 뒷면 윗부분)


그리고 이 윗부분에 쇠 부분이 다른 기타에는 없는데 이 기타는 있습니다. 고퍼우드사만 해주는 것 같은데요

이 쇠 부분을 장착하면 효과가 소리가 좀 더 넓게 멀리 잘 퍼져나가며 소리도 좋게 해준다는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기타 케이스)


이건 기타를 담을 수 있게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기타 케이스입니다.


(출처= 고퍼우드)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사이트에 있는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사진엔 좀 밝은 갈색 같지만 

저는 좀 어두운 갈색이 온 것 같아요!


(기본 제공 튜닝기)


그리고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튜닝기인데, 튜닝기는 저렇게 세팅 맞추시고 하시면 편해요!

 440hz, C 이렇게요! (C는 절대음 이라고 하네요)


튜닝순서는 6번줄부터 1번줄까지 E-A-D-G-B-E로 맞춰주시면 돼요!


(추가제공 기타줄)


추가로 기타줄도 주고,


(추가제공 카포)


카포도 주셨어요! 이외에도 정말 많이 주셨는데 여러 곳 잘 비교해보시고 주문하세요!!


이것으로 초보용, 입문용 기타 추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기타를 새로 배우시거나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