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일상

디지몬어드벤처 버터플라이(butterfly) 텀블벅후원 정식음원 언박싱!(자세함)

by 루인♡ 2020. 7. 12.

안녕하세요 루인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버터플라이 정식음원 택배가 도착을~~~~~ 했습니다!!!

택배를 보자마자 여러분들께 얼른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 새벽에! 글을 작성합니다!

후원하지 못해 못 받으신 분들이나, 지역이 멀어 늦게 배송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해서 자세한 리뷰를 해봤습니다!



1. 가장 바깥쪽 박스


(정면)


처음 가장 바깥쪽 박스 포장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왼쪽위에 버터플라이(butterfly)마크가 보이네요


(옆면 1)


박스 옆쪽에도 이렇게 마크가 보입니다


(옆면 2)


또 다른 옆면엔 뮤직파라디소가 적혀있어요!


(옆면 3)


여기는 살짝 기울여진 마크가 보이네용ㅎㅎ


(옆면 4)


이건 첫번째 사진에 보여드렸던 정면 사진 입니다. 이번 버터플라이 앨범의 마크인데 어디서 많이 본 듯 하지 않나요?


(빛의문장)


저는 이 빛의문장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뭔가 우리 들 마음속의 빛이 되어 주었던 우리 추억의 만화..ㅠㅠ

지금 "전영호" 님께서 저희 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주시려고 하는듯한 생각이 들어 울컥했습니다ㅠㅠ


(첫번째 박스를 열고 당황..ㅋㅋㅋ)


바깥 박스를 다 확인 후 테이프를 제거하고 열어보니 갑자기 나온 부스터1호씨..ㅋㅋㅋ


굵은글씨로 적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닼ㅋ

제가 1호 앨범이라는줄알고 잠깐 설레기도 했답니다^^;;

('내가 1호앨범인가?!!!!')


(박스내부 뽁뽁이포장)


내부를 열었을때 앨범 패키지의 포장입니다

뽁뽁이로 잘 포장이 되어있고 손상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ㅎㅎ

(얼른 다 뜯어버리고 열고싶지만 차근차근 보여드리기위해 참았슴닼ㅋ 캬캬컇ㅎ)


2. 앨범 패키지


(앨범 패키지)


앨범패키지는 크게 큰 상자와 작은 상자가 들어있었습니다.


(종이)


상자를 보려는데 위에 얇은 종이책이 있었습니다!

이게뭐죠..?


(종이 1면-butterfly 가사집)


종이책을 펼쳐보니 butterfly가사집이 적혀있었습니다!

원래 butterfly 가사는 1절까지밖에 없었는데 2절 작사를 해주신 분께서 이 노래의 가사를 만드실때,

언젠가 나중에 정식음원으로 나오는 날을 생각하며 2절을 만들어 놓으셨고, 이번에 정식으로 나오게 되면서

가사를 주셨다고합니다 ㅠㅠ

(가사는 정식으로 나오기전까진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려두겠습니다)


(종이 2면 - butterfly (Ballad Ver.) 가사집)


이번 앨범에 버터플라이 발라드버전이 들어있더라구요!?

신나고 경쾌한 버터플라이만 듣다가 발라드 버전이 있다니까 뭔가 잘 맞을까? 생각이 들면서도 얼른 듣고싶어서

더 기대하면서 언박싱을 이어갔습니다!


(종이 3면 - Brave Heart 가사집)


3면에는 미리 예고되었던 Brave heart가사집이 들어있었습니다


(앨범 패키지 큰 상자)


이제 상자를 열어보려고 봤습니다! 문양이 다시봐도 예쁘네요 ㅎㅎ

위에 말씀드렸던 빛의문장이랑도 너무 닮았어요 희망의메세지!


(작은상자)


이건 작은상자입니다! 

아담하고 이쁘죠? 우측 아래에는 뮤직파라아디소 마크가 있네요.


(작은상자 옆면)


이건 상자 옆면이구요!


(작은상자 OPEN!)


작은상자를 열었더니 뭔가 네모난게 보이네요?

저는 처음에 작은상자에 뱃지가 들어있을줄 알았는데 다른게 들어있네요?

저건 뭘까요?!


(USB였습니다!)


작은상자의 정체는 USB였습니다!


(USB 뒷면)


USB뒷면입니다! 뒷면에도 butterfly로고가 적혀있습니다.


(올라온 USB)


저는 이게 톡떼지는 건줄알고 떼려는데 안떼지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보니까 돌아가는거였습니닼ㅋㅋㅋ(바보..)


(돌아간 USB)


요렇게 말이죠..하핫..


이 USB를 오픈하고 다음 큰 상자를 오픈하려는데..


이 "전영호"님의 목소리로 녹음된 이 노래를 너무 듣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언박싱하던것을 멈추고!

바로 컴퓨터를 켠 후 노래를 틀었습니다.


그런데 전영호님의 목소리를 듣는순간..!


(오래된 삼성헤드셋)


하.. 이건 제가 쓰던 오래된 만원짜리 삼성 헤드셋으로 들으면 예의가 아니다..

진짜 제대로 들어줘야한다!! 라고 생각하고


(묵혀둔 헤드셋 가방)


예전에 자주 사용하다 요즘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묵혀뒀던 닥터드레 비츠 Pro 헤드셋을 꺼냈습니다.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는 비츠pro님)


오랫만에 빛을 보신 헤드셋님인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네요..ㅠㅠ 많이 헤지고 갈라졌네요 ㅠㅠ


(그래도 이부분은 반짝반짝 빛나고있다)


그래도 이 부분은 반짝반짝 빛이 나고있습니다.ㅎㅎ

제가 이 헤드셋을 5~6년 전쯤 사서 사용하고있었는데 나름 잘 버텨준 것 같습니다.

떨어뜨리기도 많이 떨어드렸는데, 고장한번 안나고 부셔지지도않고 정말 튼튼하게 잘 버텨준게 고맙네요ㅎㅎ



3. 음원폴더 및 파일


(Butterfly USB폴더)


버터플라이 USB를 꽂고 실행시키니 3가지의 폴더가 나왔습니다.

44.1Khz 16Bit, 48Khz 24Bit, 96Khz 24Bit 이렇게 있습니다.

아래로 갈수록 더 좋은 음질의 음원입니다.


(MP3 폴더와 WAV폴더)


위의 3개의 폴더중 44.1Khz 16Bit의 폴더에 들어가니 MP3폴더와 WAV폴더 두개가 있었습니다.

이걸 보니까 너무 감사했던게, 이 앨범패키지에 음질별로 3가지나 준비해주시고 거기에 MP3와 WAV를 두종류로

 준비해주시고..ㅠ 너무 세심한 배려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음원 파일)


음원 파일은 총 6개가 들어있었습니다.


1. Butter-fly

2. Brave Heart

3. Butter Fly (Ballad Ver.)

4. Butter Fly (우리들의 War Game Ver.)

5. Butter Fly (inst.)

6. Braver Heart (inst.)

이 음원 파일 6개가 1번음원폴더의 MP3 폴더에 6개, WAV폴더에 6개, 

2번음원폴더 MP3폴더에 6개, WAV폴더에 6개 총 12개에

3번 음원폴더에는 Flac이라는 폴더가 있었고 이곳에도 6개 총 18개의 음원파일이 들어있었습니다.


Mp3는 사람이 듣지 못하는 주파수의 영역을 삭제하여 파일의 용량을 줄이고, 

Flac은 원 음원을 지우지 않고, 파일만 그대로 압축하여 원본 오디오와 비교하여도 음원의 손실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WAV는 그 중간에 있는것이구요

간단하게 보면 Flac>>>WAV>MP3정도 되겠네요.


그래서 저 음원들을 다 듣고 나머지 언박싱을 하였습니다!

노래를 듣는데 추억에 젖어 너무 좋았습니다..ㅠ 전영호님 좋은 노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4. 큰 상자 오픈


(큰상자 뒷면에 저작권스티커)


그리고 이제 아까 위에서 보여드렸던 큰상자를 언박싱할건데요 저작권 표시가 있는걸 확인하고 봉인 해제를 시킵니다!


(큰 상자 내부)


상자를 여니 감사한분들께라고 적혀있는 큰 책자와 함께 오른쪽에 키링, 뱃지가 보이네요^^


(책자의 대형 마크)


책자엔 대형 마크가 예쁘게 박혀있습니다 ㅎㅎ


(후원자 목록)


책자를 펼치니 앞쪽엔 "매우 중요한 한장"과 가사집 그리고 후원자들의 성함or닉네임이 적혀있는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재밌는 이름들이 많네요 ㅋㅋㅋ 가나다라 님부터 시작해서 감자튀김, 갈비찜 등등ㅋㅋㅋ


(선택받은 아이 아니 어른들)


그리고 뒤에 넘겨보다가 ㅅ 에 계신분들중 선택받은 아이들 이.. 아니 선택받은 어른들이 계셨습니닼ㅋㅋㅋ

닉네임이 너무 귀여우셔서 찍었습니다 ㅎㅎ


(큰 상자 내부)


큰상자 내부에는 CD, 키링, 스티커, 뱃지, 책갈피가 있습니다.


(7개의 선택받은 스티커)


스티커는 총 7종의 스티커가 다양한 종류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갈피)


이건 금색 책갈피입니다. 이곳에도 빛의 문장이 있네요 ㅎㅎ 예뻐용ㅎㅎ


(뱃지 앞면)


또 다른 하나는 푸른빛 계열의 금 뱃지가 들어있습니다.

모양은 Butter-fly 마크구요!


(뱃지 뒷면)


뱃지 뒷면도 깔끔하게 만들어 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링)


그리고 남은 하나는 키링입니다! 주황색바탕에 Butter-Fly라고 적혀있네요


(키링 뒷면)


이건 키링 뒷면이고 Butter-Fly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마지막 CD)


이건 마지막 패키지인 CD입니다.

예쁘게 잘빠졌죠? ㅎㅎ 마크도 예뻐용ㅎㅎ

이것으로 패키지 모든 물품을 리뷰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아까 말씀드렸던 책자의 첫 페이지를 안보여드렸죠?

그 내용을 공개합니다!




(뚜둔)

(갓영호님의 편지입니다 ㅠㅠ)


5. 전영호님의 편지


편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전영호입니다.


27,457명의 후원자분들 덕분에 Butter-fly, Brave Heart의 완곡이

20년 만에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 노래들을 통해 언제나 여러분들이 힘을 얻길 바라며

힘들 때, 슬플 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잘 해왔고, 앞으로도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


한 마리의 나비의 날개짓이 강한 용기가 되어

허락받은 시간 동안 아름답고 멋지게 잘 날아갈 수 있기를.


감사합니다.


하.. 이 편지를 읽고.. 노래를 한번 더 들으니 .. 눈물이 ㅠㅠㅠ 앞을 가립니다..ㅠ 


정말 이렇게 용기를 내서 노래를 내주셔서 고맙고, 

이런 좋은 혜자패키지가 5만원밖에 안한다는 사실에 한번 더 놀랐습니다..ㅠ

저희 추억, 그리고 한번 더 힘을 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이 노래가 내년에 정식음원으로 출시되었을때도 

많은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