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맛집, 음식점

강원 동해맛집 묵호항 동쪽바다중앙시장 "오뚜기 칼국수 장칼국수"

by 루인♡ 2019. 2. 17.

안녕하세요 루인이에요.ㅎㅎ

이번 설에 강원도 동해에 있는 할머니댁에 다녀왔는데, 동해에 방문할때마다 찾는 장칼국수 맛집이 있습니다.

묵호항 바로옆 동쪽바다중앙시장(동해중앙시장)에 있는 "오뚜기칼국수" 라는곳에대해 리뷰해볼까 합니다.!!

이곳의 장점은 모든음식을 직접 하시는데, 만두같은것도 직접만드시고 판매를 하십니다.

빨리 보고싶으시죠? 그럼 리뷰시작할게요.!!


모든리뷰는 직접 결제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위치는~? 묵호항 바로 옆에 있는데요!!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 10-1 발한상가아파트 1층)에 위치하고있습니다.


동해 중앙시장에 종합가구할인매장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뙇!!!! 하고 오뚜기칼국수 간판이 저희를 맞아줍니다.ㅎㅎ


아직 점심도안된, 아침 10시21분경이였는데 벌써부터 들어가는사람들이 보이네요.

역시 맛.집.인.증 바로시작하구요.^^ 빨리 들어오라는데 들어가볼까요?


문을 열자마자 벌써부터 줄이 이렇게나... 저희... 먹을수 있는거겠죠..?ㅠㅠ


들어오니까 벌써 만석이네욬ㅋㅋ 점심시간에는 엄청난 인파가 예상되는군요..훗!

가운데 계신 할머님이 사장님이십니다. 엄청 바빠보이죵ㅎ 아 그리고 우측에 김치와 단무지는 기본반찬인데 셀프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입구쪽 창가자리에 앉았습니다. 주방은 음식준비로 분주해보이네요.

저희테이블 옆에 뭐가 많이 쌓여있죠?? 이것은 바로..


할머님께서 직접 빚고계셨던 만두입니다. 보기만해도 정말 먹음직스럽죠..ㅠ

저는 지금 리뷰를 작성하면서도 이 사진을 보니 너무 먹고싶어집니다 ㅠㅠ

요즘 음식들 뭐 이상한건 넣지않았는지 이런게 두려워질때도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드시니 믿을만하네요ㅎㅎ


메뉴판이 저기 보이네요. 원래 메뉴판위에 큰 액자에 메뉴가 적혀있었는데 사라졌네용 ㅠ 어디갔지..?


메뉴입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 편하도록 확대해서 찍어왔어요.!!

장칼국수는 4000원이고 "나는 흰장칼국수를 먹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흰칼국수도 있으니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요즘 같은 시대에 4000원이라니..ㅠ 너무 저렴하니까 더 오게만드는 것 같네요ㅎ


이 메뉴판은 가게 밖에있던 메뉴판인데 매주 월요일은 쉰다고하네용..!

방문할 계획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기본 밑반찬은 단무지와 배추김치입니다. 배추김치는 저번 포스팅때의 전라도김치에 비해서는 맛이 심심한 편이지만 장칼국수에는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ㅎㅎ



장칼국수를 기다리던중에 너무 정겨워서 찍어봤는데요, 

뭔가 정말 예전부터 운영하셨구나라는 느낌이 드는 한장이였던것 같네요..ㅎ

요즘 식당들은 각 테이블의 벨을 누르거나, 자신의 테이블에 번호같은게 써있는데 일반적인데,

이곳은 모든테이블이 벽면이나 창문에 번호가 적혀있는것보고 뭔가 정답더라구요(저만그런가용..ㅠ)

그래서 찍어봤습니닿ㅎㅎ


그리고 나온 장칼국수!!!

드디어 너를 보는구나!!


(밝은 필터를 뺀사진인데 국물색이 정말 진하죠?  이거 드시면 그냥 기가막힙니다 ㅎㅎ)


여러분 한입드시죠 ㅎㅎ 정말 먹음직스럽지않나요 ㅠㅠㅠㅠㅠㅠ

으아아아..ㅠ 또 먹고싶네요 ㅠㅠ


다먹고 나오는길에 봤더니 설연휴여서 그런지 만두포장을 많이 하신것같더라구요. 많이 준비가 되어있네요.

사정상 만두를 시켜먹진 못했지만 다음에 또 방문하면 꼭 시켜먹을거예요 ㅠㅠ



평가

동해할머니댁에 방문할때마다 종종 들리는곳인데, 여전히 초심을 잃지않고 장사하시면서 예전에비해 사람도 많이늘어서 한편으로 기쁘네요ㅎㅎ

동해 묵호항쪽에 방문하시는분들은 한번쯤 들려보셔서 강원도 장칼국수 한그릇 뚝딱하시고 가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ㅎ

그리고 주위 사시는분들은 배달도 가능한것같으니 배달로 시켜드셔도 괜찮을것같지만 칼국수는 뭐니뭐니해도 바로 먹는게 제 맛이죠?ㅎㅎ



영업시간

매일 아침 07:00 ~ 21:00(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33-532-3868

(033은 강원도 지역번호입니다.)



주차여부

주차장은 오뚜기 칼국수 맞은편에보시면 큰 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무료)



다음엔 어디로 갈까.???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씩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