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맛집, 음식점

성남 모란 중원구청 흑돼지 인생고기 "돈사돈 경기 본점"

by 루인♡ 2019. 1. 7.


제가 예전에 알바를 잠깐했었던 곳이면서 정말 이렇게 맛있는 삼겹,오겹,목살은 처음 먹어본다 라고 생각했던 음식점입니다.

제주도에 돈사돈 본점이있구 TV출연도 많이 했던곳인데요.

워낙 유명해서 아실만한 분들은 아실거예요.

경기도 성남에 돈사돈 경기 본점이있는데 제가 알바할때 사장님께서 알려주셨는데 다른곳은 짝퉁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진짜"를 드시고 싶으신분은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성남 돈사돈 경기본점으로 오시는길은~!



지하철 이용시 모란역에 내리신후 성남동성당에서 버스를타시고 1정거장을 가세요!

그리고 중원구청 사거리에서 내리시면 이렇게 중원구청 맞은편에 내리십니다.



그럼 중원구청 대각선위치에 EYEPLUS라는 안경점이 있고 이 길을 따라 쭈~욱 가시면



요렇게 돈사돈이 뙇! 하고 있습니다 2층(2층은 보통 단체석)으로 거대합니다. ㅎㅎ

밖에는 야외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어있네요.

돈사돈 주차는 차를 가져오시면 직원분이 발렛파킹을 해주십니다. 가게 앞 주차장에 대셔도 되구요.



TV출연도 많이했네요 1박2일, 리얼스토리, 서민갑부까지!!



이곳은 야장(야외에서 식사할수 있는곳) 이구요. 6테이블정도 있는것 같아요



멀리서보면 이렇게! 일요일이라 마침 1박2일이 방송하고있네요 ㅎㅎ



내부 테이블은 좌우측으로 퍼져있구 저희는 가운데 자리에 앉았습니다.(가운데서 찍음)



돈사돈메뉴와 가격은 이렇게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모든고기는 돼지 근고기입니다.

저흰 흑돼지600g(목살+오겹살 57000₩)을 주문했어요.

(가격이 비싸다 생각하실수 있는데 맛이 그가격값을 합니다.)



기본 밑반찬은 "양파절임(장아찌), 돼지껍데기 무침, 파채, 샐러드, 백김치, 동치미, 상추, 쌈장, 마늘"로 구성이 되어있고

가운데 연탄에는 청양고추를 넣은 맬젓(멸치젓갈)을 데워줍니다.



이렇게 연탄위에 올리면 팔팔끓을때 직원분들이 빼주셔요.

저희는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흑돼지600g을 주문하시면 여느 가게처럼 바로 갖다준후 저희불판에서 굽는게 아니고,

저렇게 센불에서 초벌을 한후 거의 익었을 즈음에 가져다 주십니다.



그럼 고기를 이렇게 가져다주십니다. 직접 구워주시고 첫 고기는 저희 접시에 담아주셔요 ㅎㅎ



색깔이랑 육즙좀보세요... 이건 진짜 입에넣으면 사르르... 사라집니다. 정말이에요

이거 제돈내고 사먹은겁니다 ㅠㅠ







사모님께서 오랜만에 오셨다고 김치찌개도 서비스로 주셨는데 국물맛이 기가막혀요 정말 시원합니다ㅎ



가운데 목살부분을 먼저먹고 겉에 오겹살부분을 잘라서 익혀주시는데 

오겹살은 두꺼워서 15분정도 익혀야한다고해서 기다리는중... (아...빨리먹고싶은데..ㅠ)



친구한명이 오늘 여기 처음왔거든요 그런데 한번 다먹고 너무맛있다고 더 시켜먹자해서 더시켰다는...

(흑돼지600+흑돼지600.. 돈이..)

그래도 이미 시킨거 맛있게 먹었죠 ㅎㅎ 정말 배불렀어요. ㅎㅎ



가수 조권, 김태우씨도 왔다가셨고 , 산악인 엄홍길씨도 계시네요. 

전 국방부장관등 많은 연예인과 유명인사분들이 다녀가셨을정도로 "인증된 맛집"입니다ㅎㅎ


평가

예전에 방문한 적이 있지만 거의 1~2년만에 방문한 것 같은데 여전히 맛은 변함없이 맛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쎄긴 하지만 그만큼 맛은 보장이 되어 이 가격에도 자신있게 장사를 하셨고 이곳이 생긴지도 엄청 오래된걸로 알고있는데 아직까지도 잘 되고있습니다.

'나는 진정한 고기, 인생고기를 맛보고 싶다.!' 하시는분은 방문해보세요.


영업시간

평일: 16:00 ~ 23:00

주말: 12:00 ~ 23:00

하절기: 14:00 ~ 23:00


(전화번호: 031-759-3337)



다음엔 어디로 갈까.???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씩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