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맛집, 음식점

경기 광주 맛집, 쌍령동,경안동맛집, 고향 손 칼국수

by 루인♡ 2018. 12. 24.

어제 아침 목욕탕을 갔다가 집에오는길에 칼국수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즐겨가던곳중 하나인 고향 손칼국수 집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정말 맛있어서 제가 정말 자주가는곳중 한곳인데 오늘 알려드릴게요.!!




고향 손칼국수 입구 및 주차장

이 곳은 고향 손칼국수집 입구입니다. 많은차들이 주차되어있는걸 볼수있어요.(그만큼 인기가...)



주차장2

음식점 앞에도 주차장이있고 음식점옆에도 이런 공터같은곳에 주차장이 추가로 있어요. 

차가져오시는분들은 이곳에 대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주차봐주시는 요원분도 계셔서 그분께서 어디에 주차하라고 말씀해주실거에요.



고향 손칼국수 입구

주차장앞에 이렇게 메뉴들이 써있고 손칼국수 가격은 3000원!! 이였다가 최근에 3500원으로 올리셨어요.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죠? 하지만 재료값 상승으로인해 500원 올리셨습니다.

하지만 드셔보시면 인정하실겁니다.^^



식당 내부

내부에 들어왔어요. 원래는 좌식이였는데 테이블을 놓으시면서 리모델링을 하신것같네요. 

저희뒤에도 지금보이는만큼 테이블이 추가로있어요^^



메뉴판

메뉴는 이렇게 되어있고 대부분 칼국수나 수제비를 드십니다. 저는 칼국수 곱배기를 시켰어요!! >.<



추가메뉴

추가메뉴로 고기왕만두와 김치왕만두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만두는 총 5개씩 나와요~


김치 왕만두

저희는 김치왕만두를 시켰어요!! 크기가 엄청크죠? 속도 꽉차있습니다. 

( 근데 살짝 따뜻하진 않았어요 ㅠㅠ 바쁘셔서 미리 많이만들어두고 안데워주신거같아요 ㅠㅠ 

다음엔 따뜻한 만두로 주세요 사장님~!^^)



김치는 셀프입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는동안 김치를 미리 가져오시면되는데, 김치는 셀프코너에서 직접 드실만큼만 가져오시면됩니다.

이곳 김치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야해요?!!ㅎㅎ


김치 셀프코너

김치는 이렇게 통에 담겨있어요!

저는 이미 한번 가져다먹고 또 먹으러왔어욬ㅋㅋㅋ 진짜맛있음!



김치를 담아봤어요 색이쁘죠? 맛도 좋답니다. 정말 꼭 칼국수에 같이드시면 말이필요없어요^^



고향 손 칼국수

드디어 칼국수가 나왔네요!! 겉 보기엔 우리가 알던 칼국수랑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국물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양도 엄청 많구요!!

사골국물맛이 난다고해야되나? 그러면서도 뭔가 시원한~ 그런맛입니다!! 장담할게요^^

지인들을 데려가도 다들 맛있다고 했던 칼국수집입니다. (옆에 막걸리는 한병정도 같이드시면 좋을것같네요^^())






고향 손 칼국수집 두번째 대표메뉴인 수제비입니다. 수제비가 큼직큼직 먹음직스럽게 보이죠?

칼국수보단 수제비가 좋다! 하시는분은 수제비를 선택하셔도 좋아요!



고추장아찌

고추장아찌 같은데 기호에따라 같이 드시도록 테이블마다 비치가 되어있습니다.



이건 간장인데 이것두 고추장아찌 옆에 비치가 되어있습니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후추도 있으니 기호에 맞춰 넣어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수 있으실거에요~



오늘도 한그릇 다 비웠네요ㅋㅋㅋ 정말 이렇게 국물도 시원하고 맛있으니까 지나가다가 꼭 들려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평가

이곳은 평소에도 자주가는곳이라 딱히 뭐라 할 것은 없는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음식들 맛이 좋습니다. 주차건도 좋고, 버스정류장도 가까워서 교통도 괜찮구요. 자리도 많고, 음식 회전률도 빠르기에 오래기다리지 않고 금방금방 먹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칼국수와 수제비 외에는 다른 음식은 파전이나 김치전을 먹어봤는데 그렇게 맛있다?! 라고 느끼진 못한것같은데 가격이 저렴하니 막걸리같은 주류에 같이 드시기엔 괜찮을것 같아요. 이번에 만두를 시켜봤는데 미리해놓으신건지 전날 파시던걸 오늘 다시파시는건지 모르겠지만 차가워서 좀 별로였던것같네요. 김치를 셀프코너에서 담아갈때 제가 김치를 좋아하는데 3번정도 리필을 하러 갈때 일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좀 째려보시는 ㅡㅡ? 게 느껴져서 좀그랬네요..ㅠ 사장님도 뭐라안하셨는데..ㅠ 그래도 이런점은 제외하면 음식의 맛은 정말 괜찮고 맛있습니다. 곱빼기 안시켜도 정말 배부르고, "나는 좀 양이 많다, 혹은 많이먹는다." 하시는분들은 곱빼기를 시키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영업시간: 매일 아침 09:00~21:00시 입니다. 쉬는날은 딱히 없는것같아요. 

항상 열려있었습니다. (무슨일이있으실때만 쉬는것같아요)

(전화번호: 031-764-4235)

다음엔 어디로 갈까.???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추가적인 질문이나 응원은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 



댓글